한국교원캠퍼스
교육상품 Mall
New / Best

어깨배너

4/6
특별단체연수
QuickMenu
단체신청
연간일정
교육부인가서
영수증
이수증
원격지원
TOP
(586/2692)

학교폭력 OUT(행복한 학교 만들기)

연수종별 직무연수 (30시간 0분)
교육대상 전국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연수비 55,000원
모집정원 1000명
과정특징 이수 후 학교폭력예방지도사 자격증 신청 가능
연수기수 접수마감일 연수기간 출석평가 신청 비고
2021년 15기 ~ 05/27 (목) 05월 27일(목) ~ 06월 16일(수) 없음 진행중
2021년 16기 ~ 06/03 (목) 06월 03일(목) ~ 06월 23일(수) 없음
2021년 17기 ~ 06/10 (목) 06월 10일(목) ~ 06월 30일(수) 없음
2021년 18기 ~ 06/17 (목) 06월 17일(목) ~ 07월 07일(수) 없음
2021년 19기 ~ 06/24 (목) 06월 24일(목) ~ 07월 14일(수) 없음
2021년 20기 ~ 07/01 (목) 07월 01일(목) ~ 07월 21일(수) 없음
2021년 21기 ~ 07/08 (목) 07월 08일(목) ~ 07월 28일(수) 없음
2021년 22기 ~ 07/15 (목) 07월 15일(목) ~ 08월 04일(수) 없음
2021년 23기 ~ 07/22 (목) 07월 22일(목) ~ 08월 11일(수) 없음
2021년 24기 ~ 07/29 (목) 07월 29일(목) ~ 08월 18일(수) 없음 **
2021년 25기 ~ 08/05 (목) 08월 05일(목) ~ 08월 25일(수) 없음 **
2021년 26기 ~ 08/12 (목) 08월 12일(목) ~ 09월 01일(수) 없음 **
2021년 27기 ~ 08/19 (목) 08월 19일(목) ~ 09월 08일(수) 없음 **
※ 청강기간 : 연수 종료후 ①년 (과정 개편 또는 폐강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모든일정보기
강사정보 김재진 /
교재정보 본 과정은 교재가 없습니다.
과정목표

naltrexon

naltrexon

buy amitriptyline online

buy amitriptyline

amoxicillin without insurance

amoxicillin prescription no insurance
* 학생 눈높이에 맞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합니다.
* 현장의 자율성을 강화하여 학교 스스로 학교폭력을 예방합니다.
* 학교폭력 유형에 따라 맞춤형으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 피해학생의 보호와 치유 지원을 대폭 확대합니다.
* 가해학생의 선도조치를 강화합니다.
* 학교 지원 및 관리 강화를 통해 학교의 대응역량을 강화합니다.
과정개요 본 강좌는 최근 사회 문제로 부상하고 있는 학교폭력의 예방과 사후 대응 방법 등을 익혀 학교폭력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과정목차
NO 차시명 비고
1 학교폭력의 정의
- 학교폭력의 정의
- 학교폭력의 유형
- 학교폭력의 발생경향
2 학교폭력 조기감지의 중요성
- 학교폭력 피해 학생의 특징
-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특징
- 학교폭력 조기 감지시 대처방안
3 학교폭력 정부종합 대책
- 학교폭력 관련 기존 대책 및 제도의 한계
- 학교폭력근절7대실천정책
- 학교폭력에 대한 정책 전망
4 학교폭력 관련 법령(1)
- 학교폭력 관계법령의 이해
-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의 적용절차(1)
5 학교폭력 관련 법령(2)
-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의 적용절차(2)
- 학교폭력예방및대책에관한각기관의책무
6 학교폭력과 관련 위원회
-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 학교폭력대책지역위원회
-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 학교폭력대책위원회
- 전문상담교사 배치 및 전담기구 구성
7 학교폭력 발생 대응 방안(1)
- 학교폭력상황 감지하기
- 학교폭력상황 인지하기
8 학교폭력 발생 대응 방안(2)
- 전담기구의 구성 및 역할
- 학교폭력 사건 발생 후 전담기구를 통한 사안조사
- 전담기구 사안 조사과정 시 담임교사의 역할
9 학교폭력 발생 대응 방안(3)
-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기능 및 역할
-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구성
-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를 통한 학교폭력에 대한 대응
10 학교폭력 발생 대응 방안(4)
- 자치위원회 결정 통보 및 조치
- 사후관리 -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분쟁조정제도
11 학교폭력 관련 교사의 의무
- 교사의 보호·감독의무
- 학교폭력에 대한 교사와 학교의 책임
- 교사의 보호·감독의무 위반 여부에 대한 판단기준
- 교사의 보호·감독의무 위반에 대한 법원의 판례
12 소년사법 처리절차
- 형사 책임에 있어서의 연령의 구분
- 형사처벌의 이해
- 소년 보호처분의 이해
- 소년사법 처리 절차에 있어 각 기관의 역할
13 학교폭력 예방 정책
- 형사폭력 예방을 위한 정책적 노력
- 학교폭력근절 7대 실천 정책
14 학교폭력 대처모형
- 학교폭력 대처를 위한 지원체제 모형
- 학교평화모형
15 학교폭력 예방 인성교육(1)
- 학교폭력 예방과 인성교육
- 사회적 기술
16 학교폭력 예방 인성교육(2)
- 대인관계능력
17 학교폭력 예방 인성교육(3)
- 자기성찰과 자기통제 능력
18 학교폭력 예방 상담(1)
- 학교폭력 상담의 필요성
- 학교폭력 상담 원리와 과정
19 학교폭력 예방 상담(2)
- 목적에 따른 상담 전략
- 학교폭력 관련자별 개입 전략
- 학교폭력 학생에 대한 다면적 상담전략
20 학교폭력 유형별 상담전략(1)
- 집단 따돌림과 과롭힘의 유형과 실태
- 상대적 개입 전략
- 교육적·행동적조치
21 학교폭력 유형별 상담전략(2)
- 집단폭력의 유형과 실태
- 집단폭력의 상대적 개입 전략
- 집단폭력의 교육적·행동적조치
- 폭행 및 갈취 행동의 실태와 유형
- 폭행 및 갈취 행동의 상담적 개입전략
- 폭행 및갈취 행동의 교육적·행동적 조치
22 학교폭력 유형별 상담전략(3)
- 사이버폭력의 유형과 실태
- 사이버폭력의 상대적 개입 전략
- 사이버폭력의 교육적·행동적 조치
- 성폭력의 실태와 유형
- 성폭력의 상담적 개입 전략
- 성폭력의 교육적·행동적 조치
23 국내 학교폭력 대응 사례(1)
- KEDI 학교혹력 예방 프로그램
- 인천연수초등학교의 "또래 조정을 통한 갈등 WIN-WIN PROJECT"
24 국내 학교폭력 대응 사례(2)
- 치유의 교실, 마음흔들기
- 꿈틀거리는 미나리 프로젝트
25 해외 학교폭력 대응 사례(1)
- 미국의 학교폭력 대응 사례
- 일본의 학교폭력 대응 사례
26 해외 학교폭력 대응 사례(2)
- 노르웨이의 학교폭력 대응 사례
27 해외 학교폭력 대응 사례(3)
- 노르웨이의 학교폭력 대응 사례
- 독일의 학교폭력 대응 사례
28 해외 학교폭력 대응 사례(4)
- 호주의 학교폭력 대응사례
29 학교폭력과 교사(1)
- 교사와 체벌
- 교사와 언어 위협
30 학교폭력과 교사(2)
- 학생과 학부모의 교권침해
- 폭력 문화 근절과 교사 역할


연수후기
★ ★ ★ ★ ★ 2021-06-01
(배려하는 마음)학교폭력 OUT

학교폭력 우리모두의 일입니다.

주변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세요. ~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 ★ ★ ★ ★ 2021-05-26
다같이 행복한 학교

학교폭력 out

인성교육 yes

친구사랑 ok 하므로서, 폭력없는 학교 우리가 지킨다.

★ ★ ★ ★ ★ 2021-05-20
유익했습니다.
학교폭력은 아웃 되어야합니다.
★ ★ ★ ★ ★ 2021-05-19
추천합니다

학교폭력 업무 전반에 대해 이해하고 

그 과정에서 필요한 교사의 역할을 아는데 유익한 연수였습니다

★ ★ ★ ★ ★ 2021-05-18
좋은 연수입니다.

학교폭력 전반에 대하여 자세히 알 수 있고 

교사의 역할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 ★ ★ 2021-05-16
감사합니다

★ ★ ★ ★ ★ 2021-05-12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대해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좋은 연수 감사합니다.
★ ★ ★ ★ ★ 2021-05-04
유익한 연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 ★ ★ 2021-04-14
학교폭력 아웃
좋은 연수 자료 감사합니다.
★ ★ ★ ★ ★ 2021-04-06
학교폭력 out
학교폭력에 대하여 잘 알게 되었습니다.
★ ★ ★ ★ ★ 2021-04-05
유익한 연수였습니다.
학교 폭력에 관한 다양한 내용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연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