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캠퍼스
교육상품 Mall

어깨배너

4/6
특별단체연수
QuickMenu
단체신청
연간일정
교육부인가서
영수증
이수증
원격지원
TOP
(80/3031)
유형별 학교안전 교육
연수종별 자율연수
※ 자율연수는 NEIS에 등재가 되지 않습니다.
교육대상 교원, 교육전문직 및 일반인
연수기간 신청한 연수기간 내 /
연수시간 30 차시
연수비 60000원
과정특징
강사정보
분야별 안전전문 강사진  
교재정보 본 과정은 교재가 없습니다.
과정개요 유형별 안전교육으로 완벽한 안전생활 습관 기르기!

본 과정은 빈번한 안전 사건·사고 발생으로 민감한 사회 상황에서
학교를 중심으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살펴보고, 대처방법과 예방방법의 학습을 통해
교사의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생활습관을 기르도록 하는 체험중심형 콘텐츠입니다.

교육부 7대 안전교육 표준안을 완벽히 반영

* 학교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자세히]

과정목차
NO 차시명 비고
1 학교 재난·안전사고 제대로 알기 [개요]
2 예고없이 발생하는 재난, 현명하게 대비해요 [재난안전]
3 화재 시 이렇게 대비해요(1)
4 화재 시 이렇게 대비해요(2)
5 만약 폭발과 붕괴가 일어난다면?
6 지혜롭게 화학물질을 사용해요
7 위험한 시설을 걱정없이 이용해요 [생활안전]
8 즐겁고 안전하게 실내·외 활동하기(1)
9 즐겁고 안전하게 실내·외 활동하기(2)
10 신체활동 및 여가활동, 유쾌하게 즐기기
11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꼼꼼히 알아봐요
12 이럴 때 교통사고 많이 나요 [교통안전]
13 보행 3원칙! 안전하게 지켜요
14 교통환경에 맞게 자전거와 오토바이를 타요
15 편한 자동차, 안전하게 타요
16 대중교통 슬기롭게 이용해요
17 맞는 것도 듣는 것도 모두 아파요 [폭력 및 신변안전]
18 친구 잃은 아이를 감싸요
19 소중한 내 몸을 보호해요
20 글로부터 오는 폭력에서 벗어나요
21 위험한 순간에는 도움을 요청해요
22 담배, 내 몸을 해롭게 해요 [약물·유해 물질안전]
23 술, 내 몸을 해롭게 해요
24 생활 속 약물, 알면 안전해요
25 똑똑하게 인터넷을 즐겨요
26 안전수칙 지키며 실험과 실습을 해요 [직업안전]
27 기본 응급처치가 생명을 구해요 [응급처치]
28 응급상황! 이럴 땐 이렇게 처치해요
29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바로 알기 [사후관리]
30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치유로 건강한 일상을 즐겨요
연수후기
★ ★ ★ ★ ★ 2019-05-04
토론의 전사

어렵게 느껴졌던 토론이라는 주제가 어렵게 느껴졌는데

막상 강의를 듣다보니 토론의 이론과 방법을 익히고 선생님들의 실제 적용 사례를 듣다보니 토론을 교실에서 이렇게 적용할수 있구나 하는 방법론까지 ㅇㄹ게되어 아이들에게 적용팁을 많이 얻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수업에 토론을 적용해 보고 싶은 교사는 꼭 강의를 들어보세요.

★ ★ ★ ★ ★ 2019-05-03
함께 하는 교실 만들기

토론의 전사는 갈등과 대립을 위한 연수가 아니다.

함께하는 교실을 만들기 위한 연수다.

★ ★ ★ ★ ★ 2018-12-15
토론 실력을 튼튼튼하게 할 수 있는 연수
토론과 관련된 여러 사례를 재미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많이 어렵지 않으면서도 좋은 내용이 담겨 있어서, 유익한 연수였습니다. 조금이라도 실천할 수 있도록 배려된 부분이 있었던 좋은 연수입니다.
★ ★ ★ ★ ★ 2016-08-20
나와 너를 위한 안성마춤연수 강추 강추

  7월 초에 미리 등록하여 공부하였기 얼마나 다행인가 싶게 많은 강의 내용과 무더운 여름 날씨

 연수량이 많아 지쳐갈쯤 2기 강사들의 화법과 내용이 더위를 날려주고   빠져들게 하니  수강이 끝나갈 즈음 토론에 대한 자신감으로 마음이 풍요롭다. 

 1학기에  학교마다 대토론회를 하느라 힘들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다른 직무연수보다 실제 학교 현장에 할용할 수 있다는 점이 내 마음을 든든하게 한다.

다른 이들과 소통하며 합의하며 삶의 의미를 나누며 살아갈 수 있을것 같다.

''토론의 전사''   나 자신을  위한, 나와 너를 위한,  우리를 모두 함께 , 할 수 있게 해주는 연수였다   강추 강추

★ ★ ★ ★ ★ 2015-09-07
새로운 토론의 매력

새로운 토론의 매력을 느꼈으며 이를 통해 많은 수업의 개선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 ★ ★ ★ ★ 2015-05-13
토론 수업으로 활력을...

토론 수업을 하기 힘든 현실이지만,

토론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이 활동에 힘들면서도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토론의 전선에서 전사가 되어 싸우는 심정으로,

힘든 교육 현장에서 교육할 수 있도록

좋은 강의 개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 ★ 2014-07-31
과제2 제출 시 분량을 A4 1장 내외에서 좀더 유연성있게 확대원함

안녕하세요?^^ 

경기도 교과토론연구회(안양과천) 회원이면서 범계중학교에 근무하고 있는 국어과 교사 최선순입니다.

교과토론연구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연수를 통해 ''토론의 전사1,2'' 책을 접하게 되었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연수까지 듣고 있습니다. 책을 읽은 후 온라인 연수를 접하게 되니 너무나 이해가 잘 되고, 놓치는 부분없이 술~술~ 휴식하듯 강의를 즐기고 있습니다.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는 실질적이고 활용가능한 살아있는 자료와 훌륭한 강의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한 가지 있는데 말씀드려도 될까요?^^

과제 제출 시 과제의 형태를 2가지로 제시해 주신 점은 다양성 측면에서 참 좋습니다.

그런데 과제 1의 경우는 A4 1장 내외 분량으로 제출하는 것이 온라인 학습자의 부담도 덜어주고, 운영자의 과제 검토 측면에서도 적절한 것 같은데,

과제2의 경우에는 A4 1장 내외는 약간 적절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올해 한 학기 동안 부족하나마 토론수업 모형을 여러가지 활용하여 교실 현장에서 실천해 보았고,

5월에는 공개수업도 했는데, 이 공개 수업 자료를 과제로 올리려고 합니다. 학습지나 학습지도안은 학교 현장에서 사용할 때는 A4 1장 이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분량을 ''A4 1장 내외''로 제한하셔서 분량이 많은 경우 어떻게 축소해서 올려야 할지 고민입니다ㅜㅜ

그래서 과제2의 경우 분량제한을

* A4 1장 내외,

* 자유롭게 올리는 방식,

* A4 1장 이상 등으로 유연성있게 확대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 ★ ★ 2014-05-09
토론의 전사

사회과 교사로서 논술토론 동아리를 담당하고 보니 

 

예전에 들은 토론 연수와 제 경험으로는

 

즐거운 동아리 시간에 한계가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여러 토론에 관련한 연수를 찾다가 발견한 것이 '토론의 전사'였습니다

 

동아리 시작을 하면서 버츄카드를 통한 자기소개와 이를 이용한 피라미드 토론을 사용하여 선후배간의 소통의 장벽을 허무는 계기가 될 수 있었습니다.

 

또란 토론 동아리를 운영하는 실재에 대해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이수자라고 하니 왠지 신기하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