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캠퍼스
교육상품 Mall

어깨배너

4/6
특별단체연수
QuickMenu
단체신청
연간일정
교육부인가서
영수증
이수증
원격지원
TOP
(405/2424)

2022 초등영어 교육과정 형태 지도법(말하기와 쓰기)

연수종별 직무연수 (30시간 0분)
교육대상 전국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연수비 75,000원
모집정원 200명
연수기수 접수마감일 연수기간 출석평가 신청 비고
2023년 20기 ~ 06/02 (금) 05월 17일(수) ~ 06월 07일(수) 없음
2023년 21기 ~ 06/09 (금) 05월 24일(수) ~ 06월 13일(화) 없음
2023년 22기 ~ 06/16 (금) 05월 31일(수) ~ 06월 20일(화) 없음
2023년 23기 ~ 06/23 (금) 06월 07일(수) ~ 06월 27일(화) 없음
2023년 24기 ~ 06/30 (금) 06월 14일(수) ~ 07월 04일(화) 없음
2023년 25기 ~ 07/07 (금) 06월 21일(수) ~ 07월 11일(화) 없음
2023년 26기 ~ 07/14 (금) 06월 28일(수) ~ 07월 18일(화) 없음
2023년 27기 ~ 07/21 (금) 07월 05일(수) ~ 07월 25일(화) 없음
2023년 28기 ~ 07/28 (금) 07월 12일(수) ~ 08월 01일(화) 없음
2023년 29기 ~ 08/04 (금) 07월 19일(수) ~ 08월 08일(화) 없음
2023년 30기 ~ 08/11 (금) 07월 26일(수) ~ 08월 16일(수) 없음 **
2023년 31기 ~ 08/18 (금) 08월 02일(수) ~ 08월 22일(화) 없음 **
2023년 32기 ~ 08/25 (금) 08월 09일(수) ~ 08월 29일(화) 없음 **
2023년 33기 ~ 09/01 (금) 08월 16일(수) ~ 09월 05일(화) 없음 **
2023년 34기 ~ 09/08 (금) 08월 23일(수) ~ 09월 12일(화) 없음 **
2023년 35기 ~ 09/15 (금) 08월 30일(수) ~ 09월 19일(화) 없음 **
2023년 36기 ~ 09/22 (금) 09월 06일(수) ~ 09월 26일(화) 없음 **
2023년 37기 ~ 09/01 (금) 09월 13일(수) ~ 10월 04일(수) 없음 **
2023년 38기 ~ 10/06 (금) 09월 20일(수) ~ 10월 11일(수) 없음 **
2023년 39기 ~ 10/13 (금) 09월 26일(화) ~ 10월 17일(화) 없음 **
2023년 40기 ~ 10/27 (금) 10월 11일(수) ~ 10월 31일(화) 없음 **
2023년 41기 ~ 11/03 (금) 10월 18일(수) ~ 11월 07일(화) 없음 **
2023년 42기 ~ 12/01 (금) 10월 25일(수) ~ 11월 14일(화) 없음 **
2023년 43기 ~ 11/17 (금) 11월 01일(수) ~ 11월 21일(화) 없음 **
2023년 44기 ~ 11/24 (금) 11월 08일(수) ~ 11월 28일(화) 없음 **
2023년 45기 ~ 12/01 (금) 11월 15일(수) ~ 12월 05일(화) 없음 **
2023년 46기 ~ 12/08 (금) 11월 22일(수) ~ 12월 12일(화) 없음 **
2023년 47기 ~ 12/15 (금) 11월 29일(수) ~ 12월 19일(화) 없음 **
2023년 48기 ~ 12/11 (월) 12월 06일(수) ~ 12월 13일(수) 없음 **
2023년 49기 ~ 12/15 (금) 12월 07일(목) ~ 12월 18일(월) 없음 **
2023년 50기 ~ 12/25 (월) 12월 11일(월) ~ 12월 27일(수) 없음 **
※ 청강기간 : 연수 종료후 ①년 (과정 개편 또는 폐강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모든일정보기
강사정보 성민창 /
교재정보 본 과정은 교재가 없습니다.
과정목표 ● 영어 표현에서 언어 형태의 역할과 중요성을 이해한다.
● 초등영어 언어 형태의 핵심적인 특징을 체계적으로 파악한다.
● 말하기와 쓰기 등 표현 능력을 길러주는 언어 형태 지도법을 익힌다.
과정개요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은 “표현” 기능을 제시하며, 말하기와 쓰기의 통합적 지도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학생들이 삶과 연계한 실생활 맥락에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영어로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초등) 영어 교사는 정해진 예시문이나 대화문의 기계적인 반복에서 벗어나, 말하기와 쓰기를 아우르는 실질적인 표현 능력을 영어 학습자에게 길러 주어야 합니다.
즉, 학생들이 자신의 삶과 연계된 의사소통 과업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를 위하여 영어 표현의 다양성에 해당하는 언어 형태가 효과적으로 지도 되어야 합니다.

본 연수는 이와 같은 교육적 맥락에서 영어 표현(=말하기, 쓰기 등)에 필요한 다양한 언어 형태를 초등영어 학습자의 수준에서 정의하고, 표현 능력 배양에 효과적인 지도법을 소개합니다.
본 연수의 수강생은 다양한 영어 형태의 핵심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기존의 입력 및 지도 사례를 통해 안목을 넓히며, 초등영어 수준의 언어 형태별로 다채로운 표현 활동과 지도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과정목차 .
NO 차시명 비고
1 영어 형태의 중요성 I
2 영어 형태의 중요성 II
3 영어 형태 지도 원리 I
4 영어 형태 지도 원리 II
5 초등 3-4학년군 영어 형태 활동
6 초등 5-6학년군 영어 형태 활동
7 고유명사: Kate is from London.
8 가산명사: I have a ball and many ideas.
9 물질명사: Water is very important for life.
10 정관사: The store is closed.
11 지시사: This/That, These/Those
12 주격 대명사 1: I, we, you
13 주격 대명사 2: he, she, they(사람)
14 주격 대명사 3: it, they(사물)
15 소유격 대명사: my, your 등
16 장소 전치사: at, on, in
17 시간 전치사: at, on, in
18 현재 진행(am/is/are V-ing)
19 현재 시제-일반 동사: I have, He works
20 과거 시제: was, loved, went
21 미래 표현: will, be going to
22 Yes-No 의문문: Are/Do/Can you ~?
23 Wh-의문문: Who, What, Why 등
24 존재”의 there-구문
25 문장 패턴 1: SVC (주어-동사-보어)
26 문장 패턴 2: SVO, SVL
27 비교급: Mary is taller than I.
28 법조동사 Can, May
29 접속사 and, but, because
30 총 정리


연수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