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캠퍼스
교육상품 Mall
New / Best

어깨배너

4/6
특별단체연수
QuickMenu
단체신청
연간일정
교육부인가서
영수증
이수증
원격지원
TOP
(102/3253)

전국독서대회 선생님들의 꿀팁! 독서를 통한 학습력 높이기 '교과독서'

연수종별 직무연수 (15시간)
교육대상 전국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연수비 40,000원
모집정원 500명
과정특징 모바일 가능
연수기수 접수마감일 연수기간 출석평가 신청 비고
2021년 11기 ~ 04/29 (목) 04월 29일(목) ~ 05월 19일(수) 없음 진행중
2021년 12기 ~ 05/06 (목) 05월 06일(목) ~ 05월 26일(수) 없음
2021년 13기 ~ 05/13 (목) 05월 13일(목) ~ 06월 02일(수) 없음
2021년 14기 ~ 05/20 (목) 05월 20일(목) ~ 06월 09일(수) 없음
2021년 15기 ~ 05/27 (목) 05월 27일(목) ~ 06월 16일(수) 없음
2021년 16기 ~ 06/03 (목) 06월 03일(목) ~ 06월 23일(수) 없음
2021년 17기 ~ 06/10 (목) 06월 10일(목) ~ 06월 30일(수) 없음
2021년 18기 ~ 06/17 (목) 06월 17일(목) ~ 07월 07일(수) 없음
2021년 19기 ~ 06/24 (목) 06월 24일(목) ~ 07월 14일(수) 없음
2021년 20기 ~ 07/01 (목) 07월 01일(목) ~ 07월 21일(수) 없음
2021년 21기 ~ 07/08 (목) 07월 08일(목) ~ 07월 28일(수) 없음
2021년 22기 ~ 07/15 (목) 07월 15일(목) ~ 08월 04일(수) 없음
2021년 23기 ~ 07/22 (목) 07월 22일(목) ~ 08월 11일(수) 없음
※ 청강기간 : 연수 종료후 ①년 (과정 개편 또는 폐강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모든일정보기
강사정보 김양희 외 /
교재정보 본 과정은 교재가 없습니다.
과정목표

clomid uk pct

clomid uk to buy read buy clomid bodybuilding

where to buy naltrexone

buy naltrexone

cheap accutane

buy accutane pills

order abortion pill philippines

abortion pill philippines


과정개요 교과독서는 학생이 자주적인 독서인으로서 자원기반학습 환경에서 교과학습에 필요한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얻고 활용하는 학습활동이나 책읽기 활동이라고 정의내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과독서 수업은 지식과 정보를 생산하고 전달함에 있어서 필수적인 읽기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학습방법을 활용합니다. 예컨대 연계하기, 추측하기, 탐구하기, 구조화하기, 표현하기, 반성하기 등의 학습전략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는 탐구기반학습과 공유되는 특성입니다.

본 과정은 국어과를 포함한 모든 교과목 수업에서 이루어지는 독서 활동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교과 독서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방법과 인문, 사회, 과학, 예술, 철학 등 타 교과 영역과 관련된 통합적인 독서 지도 방안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
과정목차
NO 차시명 비고
1 창의적 인재양성과 교과독서의 개념
2 교과독서를 통한 자기 주도 학습능력 함양
3 발달단계별 교과독서 지도
4 교과독서의 융합과 언어기능 신장
5 학습독서를 통한 교과독서의 방법과 사례
6 교과독서 지도 모형 Ⅰ
7 교과독서 지도 모형 Ⅱ
8 교과독서 지도 실제 - 초등 국어과
9 교과독서 지도 실제 - 중등 국어과
10 교과독서 지도 실제 - 초등 과학, 수학과
11 교과독서 지도 실제 - 중등 수학, 과학과
12 교과독서 지도 실제 - 초등 사회과
13 교과독서 지도 실제 - 중등 사회과
14 교과독서 지도 실제 - 초등 예체능
15 교과독서 지도 실제 - 중등 진로과


연수후기
★ ★ ★ ★ ★ 2021-04-04
후기

초등과 중등

교과목별로 분리해서 연수를 진행했으면 합니다.

많은 부분이 시간낭비로 느껴졌습니다 ㅠ

★ ★ ★ ★ ★ 2020-05-24
교과독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활동의 의미와 방법등에 대해 잘 학습하였습니다. 교과별 다양한 추천책등이 있었으면 현장에서 활용하기에 더 좋았을것 같고, 초등과 중등에서의 적용이 분리되어 강의가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