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캠퍼스
교육상품 Mall
New / Best

어깨배너

4/6
특별단체연수
QuickMenu
단체신청
연간일정
교육부인가서
영수증
이수증
원격지원
TOP
(100/102)

질문이 있는 교실

연수종별 직무연수 (30시간)
교육대상 전국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연수비 60,000원
모집정원 1000명
과정특징 하브루타, 수업의 혁신, 배움 중심 수업
연수기수 접수마감일 연수기간 출석평가 신청 비고
2021년 3기 ~ 01/26 (화) 01월 07일(목) ~ 01월 27일(수) 없음
2021년 4기 ~ 02/09 (화) 01월 21일(목) ~ 02월 10일(수) 없음
2021년 5기 ~ 02/04 (목) 02월 04일(목) ~ 02월 26일(금) 없음
2021년 6기 ~ 02/18 (목) 02월 18일(목) ~ 03월 10일(수) 없음 **
※ 청강기간 : 연수 종료후 ①년 (과정 개편 또는 폐강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모든일정보기
강사정보 유동걸 /
교재정보 본 과정은 교재가 없습니다.
과정목표

amoxicillin dosage

amoxil rash recipescritic.com amoxicillin 500mg capsules for humans

clomid london

clomid uk buy online

clomid online reviews

buy clomid bodybuilding online clomid manchester

pregnant coronavirus us

coronavirus pregnancy

buy antidepressants

buy amitriptyline mirkamali.ir amitriptyline 10mg

buy naltrexone no prescription

buy naltrexone online redirect buy naltrexone no prescription

교사들은 수업 시간에 학생들을 질문으로 이끌 수 있고, 학생들은 체계적으로 질문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1. 인류 역사를 발전시켜 온 질문의 철학과 힘을 알 수 있습니다.
2. 질문의 정신에 기반한 학교 문화 개선으로 학교 내 소통구조를 개선합니다.
3. 질문의 철학과 방법 습득을 통해 학급 자치 실현과 학생이 주인되는 문화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발문법 및 발문의 기술을 활용한 수업 방법을 통해 교사 중심의 수업 문화를 학생 배움 중심으로
바꾸어 나갈 수 있습니다.
5. 학생이 묻고 대답하는 다양한 수업으로 학생의 창의성과 인 · 적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과정개요 본 과정은 질문의 철학과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발문법 및 질문 활용 교육법을 제공합니다.

질문은 소통과 토론의 시대를 앞서가는 중요한 키워드이며,
창의인재와 인 · 적성을 기르는 매우 유의미한 철학이자 도구입니다.
질문을 통해서 학생들은 열린 사고를 하게 되고 주체적인 자기 관점을 갖게 됩니다.
질문이 있는 교실을 통해서 소통이 원활한 민주적인 학교 문화 개선과 학급 자치 실현,
교육과정 재구성과 수업 혁신의 통합적 학습이 가능할 것입니다.

과정목차
NO 차시명 비고
1 질문이 있는 교실을 열며
2 질문은 사랑이다
3 질문은 치유다
4 질문은 자유다
5 질문은 합리적 의심이다
6 침묵으로 가르치기
7 교사의 4등급
8 무지한 스승
9 교육과정과 교과서
10 질문과 평가
11 질문과 학생 자치
12 질문과 독서
13 시와 질문
14 철학적 탐구 공동체와 질문 놀이
15 질문 게임
16 인터뷰 수업
17 하브루타
18 거꾸로 교실
19 질문카드 활용하기
20 이야기톡 활용 질문 만들기
21 노란 테이블과 질문
22 단계적 발문법
23 질문에는 질문으로 답한다
24 손석희 발문법
25 코칭과 면접
26 경청과 기록
27 블룸의 인지 6단계와 발문
28 질문과 메타인지
29 질문 고사성어
30 질문하는 인간으로 살아가기


연수후기
★ ★ ★ ★ ★ 2020-12-11
질문이 있는 교실
질문이 있는 교실을 만들고픈 교사에게 유익한 내용으로 채워진 강의입니다.
★ ★ ★ ★ ★ 2020-01-09
일방적인

수업에서 벗어나 학생들과 교감하여야 할 때 가져야 하는 자세를 학습하게 되었습니다.


발문의 기술도 알려주어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 ★ ★ ★ ★ 2019-07-15
질문이 있는 교실을 꿈꾸다

질문이 왜 살아 있어야 하는지,

그리고

질문이 있는 교실 수업 사례까지

잘 배웠습니다^^

★ ★ ★ ★ ★ 2019-04-23
좋은 연수네요
보다 수업을 역동적으로 만들면서도 학생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 ★ ★ ★ ★ 2019-04-22
질문이 답이다

질문이 답이다. 그동안은 듣기 위주의 교실 수업이어고  입시 준비로 12년 학교생활을 좌우했지만 교육현장도 바뀌어 가는 요즘 언제까지나 교사 중심의 수업이 대세는 아니다. 학생중심 수업으로 학교현장이 바뀌어 가고 있다. 무엇보다도 지식 전달의 시대는 끝났다. 창의성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4차산업의 미래를 준비시켜야 한다.

★ ★ ★ ★ ★ 2019-04-18
질문이 있는 교실
전달이나 설명이 아니고,
교사나 학생들이 질문을 통해 해답이 아니라
질문이 깊이 있는 사고를 하는 과정임을 알았고,
질문에 대한 이론적 배경과 사례들을 잘 알 수 있었다.
★ ★ ★ ★ ★ 2019-04-05
질문이 있는교실
다양한 분야의 에시가 이해를 더 쉽게 함.
★ ★ ★ ★ ★ 2019-04-04
질문이 있는 교실 적극추천
질문이 있는 교실 적극 추천합니다.
★ ★ ★ ★ ★ 2018-11-28
손석희 질문법

질문이 있는 교실 강의를 통해  "손석희 질문법"을 배웠습니다.. 저에게는 쉬운 이론이 아니었습니다. "손석희 질문법"은 쉽게 이해할 수 없는 이론들을 역설적 방법, 토론식 소통방법 더 나아가 발문과 질문을 자연스럽게 하면서 대화자들의 생각을 이끌어내는 의사소통 밥법을 깨우치게 해주셨다.

저의 사고의 틀을 조금 더 알차게 해주시고 사고의 틀을 차원높게 만들어주신 본 교원캠퍼스 연수원에 감사드립니다.

교사 안도진올림



★ ★ ★ ★ ★ 2018-11-23
역질문의 힘

질문에 대해 곧 답을 하는 것은 그 대화에서 내가 끌려가게 된다.

질문을 받으면 바로 답을 하기보다 역질문을 하는 것이 그 대화에서 내가 주도권을 잡아가고 자신의 의도를 관철할 수 있다.

다양한 질문과 관련된 역사적 의의, 철학, 수업에서 적용하는 방법 등을 알게 된 즐거운 연수 잘 들었습니다.

★ ★ ★ ★ ★ 2018-10-03
질문이 있는 교실
색다른 수업을 준비하시고 싶을 때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