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캠퍼스
교육상품 Mall
New / Best

어깨배너

4/6
특별단체연수
QuickMenu
단체신청
연간일정
교육부인가서
영수증
이수증
원격지원
TOP
(560/2507)

욱! 하는 성질 다스리기

연수종별 직무연수 (60시간) / 상대평가
교육대상 전국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연수비 90,000원
모집정원 1000명
과정특징 본 과정은 감정을 스스로 통제함으로서 순간순간 끓어 오르는 분노를 다스리기 위한 연수입니다.
연수기수 접수마감일 연수기간 출석평가 신청 비고
2021년 2기 ~ 04/28 (수) 04월 28일(수) ~ 05월 30일(일) 05/29 (토) **
2021년 3기 ~ 07/14 (수) 07월 14일(수) ~ 08월 29일(일) 08/28 (토)
2021년 4기 ~ 10/20 (수) 10월 20일(수) ~ 11월 21일(일) 11/20 (토)
※ 청강기간 : 연수 종료후 ①년 (과정 개편 또는 폐강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모든일정보기
강사정보 전겸구 외 /
교재정보 본 과정은 교재가 없습니다.
과정목표

buy amitriptyline london

buy amitriptyline

buy prednisolone for dogs

buy prednisolone

clomid uk buy online

clomid uk to buy click clomid uk pct

prednisolone online

prednisolone pharmacy blog.zycon.com buy prednisolone 25mg tablets

buy sertraline 25mg

buy zoloft
1. 분노가 무엇인지, 왜 분노가 나는지, 분노를 효율적으로 다스리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2. 분노의 발생원인을 이해하고, 인간방어 체계로서 분노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3. 분노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 요소를 이해하고, 분노조절상담지도사로서 균형있는 상담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4. 인간의 부정적인 감정인식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관리하기 위해 변화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5. 분노조절장애의 원인을 이해하고, 분노와 장애를 구분하는 기준을 설명할 수 있다.
과정개요 본 과정은 다양환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교원과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분노조절 프로그램입니다.
이에 분노조절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충분히 익혀 분노의 조절 및 상담 능력을 기르는데 있으며,
아울러 다양한 상담지도와 기법을 터득할 수 있습니다.
과정목차
NO 차시명 비고
1 분노조절 필요성
2 분노의 원인
3 분노의 표현방법
4 인간의 부정적 감정의 이해
5 감정의 인식과 표현
6 자신의 감정 인식 패턴과 감정조절
7 분노의 또 다른 이름, 우울
8 분노와 관련된 조절 장애
9 반사회적 인격장애
10 건강심리학의 이해
11 스트레스와 질병의 관계
12 행동건강과 건강심리
13 발달심리학의 기초 분노 이론
14 연령별 발달 과정과 분노(영유아동기)
15 청소년기의 발달 과정(청소년 비행)
16 분노와 성격심리학
17 성격을 움직이는 동기요인과 분노
18 성격을 움직이는 신체요인과 분노
19 사회적 관점의 공격성과 분노
20 집단 문화 속의 분노 동조
21 청소년 문화 속에서의 분노
22 임상 심리학의 이해
23 임상심리평가를 위한 면담
24 임상심리평가를 위한 심리검사의 종류
25 한국인의 정신건강의 영향요소
26 유아, 아동, 청소년기의 이상행동
27 청년기 이후의 발달과 성격장애
28 상담 진행과 종결
29 다양한 상담 적용 방법과 사례
30 청소년을 위한 상담
31 정신분석 치료
32 정신분석 상담 준비하기
33 기본적인 치료과정
34 분노의 행동학
35 조작적 행동치료
36 행동치료의 여러 가지 기법
37 인간중심치료의 기본과 기준
38 상담관계의 설정
39 지시적 상담과 비지시적 상담
40 인지학습이론
41 자동적, 부정적 사고 작업 기법
42 CBT에서 정서를 다루기 위한 기법
43 분노와 긍정심리
44 행복과 긍정적 사고
45 성격의 강점과 대인관계
46 미술치료의 이해
47 진단도구로서의 그림
48 미술의 치료적 특성
49 웃음치료의 중요성
50 웃음치료의 자기치료
51 웃음치료의 집단치료
52 현실치료와 현실치료의 원리
53 상담과정과 기법
54 현실치료의 실제
55 분노에서 벗어나기
56 수용과 내려놓기
57 인지적 탈융합과 마음챙김
58 치유역할로서의 용서와 용서모델
59 용서치료의 방법론
60 용서치료 실습


연수후기
★ ★ ★ ★ ★ 2021-05-29
좋은 연수 잘 들었습니다.

내 감정을 스스로 잘 다스리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온라인과정 잘 들었습니다.

분노조절부터 각종 심리학까지 어려운 내용을 쉽게 잘 풀어서 자세히 설명해 주는 강사님들 덕분에 유익한 연수였습니다.

출석시험때문에 60시간 연수를 잘 안 듣는데 좋은 연수였습니다.

강의 내용도 쉽고 재미있었습니다.

공부를 열심히 안했더니 출석시험은 당연히 조금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내용은 많이 기억이 나네요. 좋은 연수였습니다.

★ ★ ★ ★ ★ 2020-11-11
욱!하는 성질다스리기 연수를 듣고
좋은 연수원의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처음엔 내용이 많아 힘들게 느껴졌고, 맥락도 잘 이해가 안된다 싶어서 잘못 선택한 연수라 후회했지만 끝나고 보니, 내용도 좋고 자신만의 심리 치유를 위해서도 보람되고 유익한 연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험도 배운 과정만 충실히 하면 당황되지는 않게 될 것 같습니다. 연수를 듣는 동안 문의 사항에 친절히 응대해주시는 관리자 분께 감동을 많이 받았고, 다른 분께도 적극 연수를 추천합니다.
★ ★ ★ ★ ★ 2020-08-14
내 마음 속의 속삭임에 귀기울여보는 연수

  본 연수를 통하여 감정을 조절하고, 행동을 통제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일 수 밖에 없기에 항상 내 마음 속의 속삭임을 잘 알아채야하는 시공간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모든 사람은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방향으로 발전하려는 존재라는 깊은 믿음을 갖고, 좀 더 성숙한 관점으로 세계를 해석하며,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사람들과 진실한 만남에 대해서도 다시금 떠올려볼 수 있는 유익한 연수였습니다.

이 연수를 통해 개인적으로 좀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분야에 대해서도 공부하고 싶어졌습니다.


★ ★ ★ ★ ★ 2020-08-08
학생상담에 엑기스만 담은 필수연수로 추천함.
욱 하는 성질을 어떻게 다스려야 하는가에 대한 해답을 찾고자 신청한 연수인데, 인생 전반에 자녀교육, 착생 상담, 주변 사람들을 이해하고 상담하는데 실용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 ★ ★ ★ 2020-08-08
행복한 삻을 사는 방법을 알려준 연수

우리가 가지는 분노 상황을 이해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준 귀한 연수 였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학생들을 이해하고 지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 ★ ★ ★ 2020-05-01
단기간내 임팩트 있었던 연수

지난 해 이벤트를 통해 연수신청하여 기간은 짧았지만 충분히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참으로 감사한 연수였습니다.

망설이시는 분~~

이 번 이벤트 기간을 이용하여 신청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 ★ ★ ★ ★ 2019-12-13
퇴실할까 합니다. 기간 중 이끌어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관리자로서 학생을 직접 교육하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만, 욱하는 기질로 인한 수많은 학교폭력 상황에서 해결 Key로서의 교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폭력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삼고자 최근 연구하게 된 어린이 인문학을 자꾸 떠올리게 됩니다.

(본 강좌를~)공부하면 할수록 본인이 연구하는 인문학과 맞닿아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는 성질 다스리기는 현대인들이 안고 있는 총체적 국면이 다 들어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부딪히는 수많은 상황이 캐바케(Case by case)로써 사람마다 각기 다른 특성을 내 보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치유법 또한 개인 특질에 맞는 각양각색의 방법으로 접근해야 된다는 논리에 다다르게 됩니다.

이번 주는 학생 인성지도 4시간(교감에 배당됨)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지난 주의 첫 날은 지난 시간 배워둔 내용을 투입하여 제법 만족할만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신분석학(프로이트)치유법만 숭배해서는 안 된다 함을 배웠다. 7세 전에 받거나 겪었던 충격적인 기억(사건, 충격)으로 한 사람의 정서가 결정된다는 가정 하에서 치료법은 다소 냉소적으로 다가올 수가 있음을 인지하게 되었다.

인간의 행동은 학습으로도 얼마든지 개선할 수 있다는 행동주의 학습 이론을 배운 뒤의 느낌은 또 다른 깨우침으로 다가왔습니다. 상대방에게 화가 나는 조건이 갖춰지게 되면 필경 그자는 거의 자동적으로 화()를 내지만, 연습(학습, 훈련)을 통해서 행동이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상담사와 내담자 양측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심리학적 상담이론을 창시한 Rogers에 마음이 이끌리게 됩니다. 사랑과 가치 창조 등 인간의 긍정적 측면에 Focus를 둔 비지시적 상담, 또는 내담자 중심 상담에서 발전된 심리치료 상담기법으로써 정상, 비정상을 불문하고 모든 이는 成長에 궁극적 관심을 갖고 있으며 자신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잠재 능력을 보유하여 노력하면 지금보다 훨씬 나아질 것이라는 믿음 하에 회복을 위해 힘쓰자고 두 학생과 약속한 학습 내용이었습니다. 두 학생(내담자)의 현재 분노 문제도 그들이 갖고 있는 잠재능력과 人本主義의 바탕 하에 능히 극복하여 치유될 수 있다는 믿음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Rogers, “人間은 본질적으로 신뢰할 만하며 자신에 대한 問題에 대한 이해능력도 있기에 상담치료 받겠다는 결심만 갖는다면 치유될 수 있다. ’ 상다사와 내담자가 상호 얼굴과 마음을 맞대고 인간적으로 대면하면서 集團智性을 발휘하여 고치고 자신을 성숙(성장)시킬수 있겠다는 믿음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치유가 필요한 두 학생과 상호신뢰로운 인간관계를 맺으면서 始終이 하나 되는 일치성(一致性)을 갖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끝까지 성의를 갖고 대해주었더니 내담학생들이 교감(상담자)에게 큰 신뢰감을 주는 것 같았습니다. 서로에게 상호 신뢰감과 책임감을 발견했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던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첫 강에서 분노이 개념을 훌륭하게 끌어내주셨던 기억도 새롭습니다. ‘화가 난 부인은 분노에 의한 엄청난 힘으로 남편을 제압할 수도 있다.‘는 말로 Energy를 그릇된 방향으로 사용하면 개인과 사회가 파괴되는 불행을 맞는다는 말도 인상 깊게 들었습니다. 개인의 성공과 발전되고 번영된 국가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라도 분노가 적은 사회에서 다함께 행복한 相生을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고생해주신 Tutors분들, 진심 고맙습니다. 貴社가 健勝하길요!

★ ★ ★ ★ ★ 2019-12-12
교사, 학생, 학부모, 자녀 모두에게 필요한 연수
교사 입장에서의 나와 부모 입장에서의 나, 학부모 입장일때의 나 그리고 내가 청소년시절에 했던 행동들을 생각하면 각각의 입장에 나이대에 맞는 생각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학년말 여유 있는 수업시간에 몇개의 강의를 학생들에게 보여줄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 ★ ★ ★ ★ 2019-08-30
나를 돌아 보는 좋은 연수였습니다.

연수르르 받는 내내 나를 돌아 보는, 내게 적용해 보는 좋은 연수였습니다.

앞으로도 내 마음을 보살피고 스스로를 다독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도 권할 수 있는 좋은 연수였습니다.


시험은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나름 꼼꼼히 들었고 되돌아보기 퀴즈문제와 요약 정리를 통해 열심히 공부했다 했는데 ...

아마 공부하는 포인트가 조금 달라서 라고 위안을 삼지만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 ★ ★ ★ ★ 2019-08-29
연수를 마치며...

4학점(60시간) 연수 내용은 매우 매력적이고 만족합니다.

많은 내용과 여러 강사님들이 분야별로 구성된 것은 좋으나 교수학습방법이나 패턴이 상이하여

학습이해도에 다소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교사들에게 필요한 현장중심 내용이 구별되고 주교재가 있으면 좋을듯합니다.


★ ★ ★ ★ ★ 2019-08-27
상담의 전과정

상담의 전과정이 60차시안에 몽땅 들어있어서 전 매우 힘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험도 당황스러웠습니다.  

강의를 꼼꼼히 듣는것만으로 연수 성적을 잘 받기는 어려운 과목입니다.

순수하게 공부하고 수양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