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배너

4/6
QuickMenu
단체신청
연간일정
교육부인가서
영수증
이수증
원격지원
TOP
(143/2690)

욱! 하는 성질 다스리기

연수종별 직무연수 4학점 (60시간) / 상대평가
교육대상 전국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연수비 90,000원
모집정원 1000명
과정특징 본 과정은 감정을 스스로 통제함으로서 순간순간 끓어 오르는 분노를 다스리기 위한 연수입니다.
연수기수 접수마감일 연수기간 출석평가 신청 비고
2019년 3기 ~ 07/24 (수) 07월 24일(수) ~ 08월 25일(일) 08/24 (토)
※ 청강기간 : 연수 종료후 ①년 (과정 개편 또는 폐강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모든일정보기
강사정보 전겸구 외 /
교재정보 본 과정은 교재가 없습니다.
과정목표 1. 분노가 무엇인지, 왜 분노가 나는지, 분노를 효율적으로 다스리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2. 분노의 발생원인을 이해하고, 인간방어 체계로서 분노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3. 분노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 요소를 이해하고, 분노조절상담지도사로서 균형있는 상담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4. 인간의 부정적인 감정인식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관리하기 위해 변화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5. 분노조절장애의 원인을 이해하고, 분노와 장애를 구분하는 기준을 설명할 수 있다.
과정개요 본 과정은 다양환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교원과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분노조절 프로그램입니다.
이에 분노조절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충분히 익혀 분노의 조절 및 상담 능력을 기르는데 있으며,
아울러 다양한 상담지도와 기법을 터득할 수 있습니다.
과정목차
NO 차시명 비고
1 분노조절 필요성
2 분노의 원인
3 분노의 표현방법
4 인간의 부정적 감정의 이해
5 감정의 인식과 표현
6 자신의 감정 인식 패턴과 감정조절
7 분노의 또 다른 이름, 우울
8 분노와 관련된 조절 장애
9 반사회적 인격장애
10 건강심리학의 이해
11 스트레스와 질병의 관계
12 행동건강과 건강심리
13 발달심리학의 기초 분노 이론
14 연령별 발달 과정과 분노(영유아동기)
15 청소년기의 발달 과정(청소년 비행)
16 분노와 성격심리학
17 성격을 움직이는 동기요인과 분노
18 성격을 움직이는 신체요인과 분노
19 사회적 관점의 공격성과 분노
20 집단 문화 속의 분노 동조
21 청소년 문화 속에서의 분노
22 임상 심리학의 이해
23 임상심리평가를 위한 면담
24 임상심리평가를 위한 심리검사의 종류
25 한국인의 정신건강의 영향요소
26 유아, 아동, 청소년기의 이상행동
27 청년기 이후의 발달과 성격장애
28 상담 진행과 종결
29 다양한 상담 적용 방법과 사례
30 청소년을 위한 상담
31 정신분석 치료
32 정신분석 상담 준비하기
33 기본적인 치료과정
34 분노의 행동학
35 조작적 행동치료
36 행동치료의 여러 가지 기법
37 인간중심치료의 기본과 기준
38 상담관계의 설정
39 지시적 상담과 비지시적 상담
40 인지학습이론
41 자동적, 부정적 사고 작업 기법
42 CBT에서 정서를 다루기 위한 기법
43 분노와 긍정심리
44 행복과 긍정적 사고
45 성격의 강점과 대인관계
46 미술치료의 이해
47 진단도구로서의 그림
48 미술의 치료적 특성
49 웃음치료의 중요성
50 웃음치료의 자기치료
51 웃음치료의 집단치료
52 현실치료와 현실치료의 원리
53 상담과정과 기법
54 현실치료의 실제
55 분노에서 벗어나기
56 수용과 내려놓기
57 인지적 탈융합과 마음챙김
58 치유역할로서의 용서와 용서모델
59 용서치료의 방법론
60 용서치료 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