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캠퍼스
교육상품 Mall
New / Best

어깨배너

4/6
특별단체연수
QuickMenu
단체신청
연간일정
교육부인가서
영수증
이수증
원격지원
TOP
(555/2398)

토론의 전사

연수종별 직무연수 (60시간) / 상대평가
교육대상 전국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연수비 80,000원
모집정원 5000명
과정특징 이수 후 토론학습지도사 자격증 신청 가능
연수기수 접수마감일 연수기간 출석평가 신청 비고
2021년 2기 ~ 04/28 (수) 04월 28일(수) ~ 05월 30일(일) 05/29 (토) **
2021년 3기 ~ 07/14 (수) 07월 14일(수) ~ 08월 29일(일) 08/28 (토)
2021년 4기 ~ 10/20 (수) 10월 20일(수) ~ 11월 21일(일) 11/20 (토)
※ 청강기간 : 연수 종료후 ①년 (과정 개편 또는 폐강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모든일정보기
강사정보 토론수업 드림팀 /
교재정보 본 과정은 교재가 없습니다.
과정목표

buy amitriptyline london

amitriptyline 25mg click here buy amitriptyline

buy prednisolone liquid

buy prednisolone

clomid uk prescription

buy clomid tablets

medical abortion

abortion pill online
1. 토론 수업의 준비와 진행 과정을 익혀 학습 지도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2. 토론 수업의 다양한 종류와 적용 방법을 배울 수 있다.
3. 학습자가 스스로 참여하는 토론 수업의 동기유발 방법을 익히고 토론을 통해서 효과적인 수업 진행 및 평가에 활용하는 토론학습 전문가가 될 수 있다.
과정개요 본 과정은 토론 수업의 철학과 다양한 기법을 익혀 상호 소통에 기반한 학습 능력을 높이는 토론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 과정이며, 초·중·고 학생들이 말하기, 듣기, 쓰기의 자기 표현 능력을 극대화 시키고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리더십을 함양하는 토론학습의 달인을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이미 현장에서 토론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선생님들의 노하우와 팁을 담았습니다.
과정목차
NO 차시명 비고
1 시대의 코드는 소통
2 호모 쿵푸스의 공부, 토론
3 토론은 180도의 진실 찾기
4 토론의 기본 요소
5 토론의 준비
6 하얀 거짓말과 구인광고
7 버츄카드와 피라미드 토론
8 수첩활용 토론
9 하부루타와 회전목마 토론
10 브레인 라이팅 토론
11 고전식 토론
12 원탁 토론 이론
13 원탁 토론 실제
14 이야기식 토론
15 배심원 토론
16 칼 포퍼식 토론
17 모의재판 토론
18 협상토론의 이론
19 협상토론의 실제
20 세타토론의 이론
21 세다토론의 실제
22 의회식 토론의 이론
23 의회식 토론의 실제
24 토론 영화 활용하기
25 토론과 질문법
26 손석희 스타일과 사회자
27 토론과 글쓰기
28 토론수업 계획 및 평가
29 토론대회 조직 및 운영
30 아리스토텔레스의 눈으로 돌아보는 토론
31 용기, 지혜, 사랑의 토론수업
32 토론과 민주주의
33 토론으로 리더십 이끌어 내기
34 효과적인 입론 방법
35 반박은 경청과 비례한다.
36 토론의 반론 꺾기
37 토론의 최종 변론
38 토론의 평가는 왜 어려운가?
39 학교 토론 수업의 방향 잡기
40 학교 토론 수업 모델링하기 - 토론 전, 중, 후 활동
41 원탁토의로 토의토론 시작하기
42 다인수 학급에서 대립토론 펼치기
43 토의토론, 불가능은 없다
44 평화를 세우는 토론, 협상하기 - 협상이란 무엇인가
45 평화를 세우는 토론, 협상하기 - 성공적인 협상의 일곱 가지 요소
46 평화를 세우는 토론, 협상하기 – 협상실습
47 행복을 불러오는 토론, 조정하기 - 조정이란 무엇인가
48 행복을 불러오는 토론, 조정하기 – 조정 실습
49 놀면서 하는 연극 수업
50 놀면서 하는 연극 수업(이론편)
51 청소년 참여 모의 법정
52 역사수업 토론으로 디자인하라
53 역사청문회 수업
54 토론 동아리 만들기
55 토론 동아리 독립시키기
56 학교에서 사제동행독서토론모임 만드는 법 1
57 학교에서 사제동행독서토론모임 만드는 법 2
58 방과후 수업을 활용한 토론 수업 1
59 방과후 수업을 활용한 토론 수업 2
60 명상토론과 토론의 한계 성찰하기


연수후기
★ ★ ★ ★ ★ 2019-05-04
토론의 전사

어렵게 느껴졌던 토론이라는 주제가 어렵게 느껴졌는데

막상 강의를 듣다보니 토론의 이론과 방법을 익히고 선생님들의 실제 적용 사례를 듣다보니 토론을 교실에서 이렇게 적용할수 있구나 하는 방법론까지 ㅇㄹ게되어 아이들에게 적용팁을 많이 얻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수업에 토론을 적용해 보고 싶은 교사는 꼭 강의를 들어보세요.

★ ★ ★ ★ ★ 2019-05-03
함께 하는 교실 만들기

토론의 전사는 갈등과 대립을 위한 연수가 아니다.

함께하는 교실을 만들기 위한 연수다.

★ ★ ★ ★ ★ 2018-12-15
토론 실력을 튼튼튼하게 할 수 있는 연수
토론과 관련된 여러 사례를 재미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많이 어렵지 않으면서도 좋은 내용이 담겨 있어서, 유익한 연수였습니다. 조금이라도 실천할 수 있도록 배려된 부분이 있었던 좋은 연수입니다.
★ ★ ★ ★ ★ 2016-08-20
나와 너를 위한 안성마춤연수 강추 강추

  7월 초에 미리 등록하여 공부하였기 얼마나 다행인가 싶게 많은 강의 내용과 무더운 여름 날씨

 연수량이 많아 지쳐갈쯤 2기 강사들의 화법과 내용이 더위를 날려주고   빠져들게 하니  수강이 끝나갈 즈음 토론에 대한 자신감으로 마음이 풍요롭다. 

 1학기에  학교마다 대토론회를 하느라 힘들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다른 직무연수보다 실제 학교 현장에 할용할 수 있다는 점이 내 마음을 든든하게 한다.

다른 이들과 소통하며 합의하며 삶의 의미를 나누며 살아갈 수 있을것 같다.

''토론의 전사''   나 자신을  위한, 나와 너를 위한,  우리를 모두 함께 , 할 수 있게 해주는 연수였다   강추 강추

★ ★ ★ ★ ★ 2015-09-07
새로운 토론의 매력

새로운 토론의 매력을 느꼈으며 이를 통해 많은 수업의 개선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 ★ ★ ★ ★ 2015-05-13
토론 수업으로 활력을...

토론 수업을 하기 힘든 현실이지만,

토론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이 활동에 힘들면서도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토론의 전선에서 전사가 되어 싸우는 심정으로,

힘든 교육 현장에서 교육할 수 있도록

좋은 강의 개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 ★ 2014-07-31
과제2 제출 시 분량을 A4 1장 내외에서 좀더 유연성있게 확대원함

안녕하세요?^^ 

경기도 교과토론연구회(안양과천) 회원이면서 범계중학교에 근무하고 있는 국어과 교사 최선순입니다.

교과토론연구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연수를 통해 ''토론의 전사1,2'' 책을 접하게 되었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연수까지 듣고 있습니다. 책을 읽은 후 온라인 연수를 접하게 되니 너무나 이해가 잘 되고, 놓치는 부분없이 술~술~ 휴식하듯 강의를 즐기고 있습니다.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는 실질적이고 활용가능한 살아있는 자료와 훌륭한 강의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한 가지 있는데 말씀드려도 될까요?^^

과제 제출 시 과제의 형태를 2가지로 제시해 주신 점은 다양성 측면에서 참 좋습니다.

그런데 과제 1의 경우는 A4 1장 내외 분량으로 제출하는 것이 온라인 학습자의 부담도 덜어주고, 운영자의 과제 검토 측면에서도 적절한 것 같은데,

과제2의 경우에는 A4 1장 내외는 약간 적절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올해 한 학기 동안 부족하나마 토론수업 모형을 여러가지 활용하여 교실 현장에서 실천해 보았고,

5월에는 공개수업도 했는데, 이 공개 수업 자료를 과제로 올리려고 합니다. 학습지나 학습지도안은 학교 현장에서 사용할 때는 A4 1장 이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분량을 ''A4 1장 내외''로 제한하셔서 분량이 많은 경우 어떻게 축소해서 올려야 할지 고민입니다ㅜㅜ

그래서 과제2의 경우 분량제한을

* A4 1장 내외,

* 자유롭게 올리는 방식,

* A4 1장 이상 등으로 유연성있게 확대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 ★ ★ 2014-05-09
토론의 전사

사회과 교사로서 논술토론 동아리를 담당하고 보니 

 

예전에 들은 토론 연수와 제 경험으로는

 

즐거운 동아리 시간에 한계가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여러 토론에 관련한 연수를 찾다가 발견한 것이 '토론의 전사'였습니다

 

동아리 시작을 하면서 버츄카드를 통한 자기소개와 이를 이용한 피라미드 토론을 사용하여 선후배간의 소통의 장벽을 허무는 계기가 될 수 있었습니다.

 

또란 토론 동아리를 운영하는 실재에 대해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이수자라고 하니 왠지 신기하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