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캠퍼스
교육상품 Mall
New / Best

어깨배너

4/6
특별단체연수
QuickMenu
단체신청
연간일정
교육부인가서
영수증
이수증
원격지원
TOP
(596/2740)

화를 다스리는 감정코칭(분노조절 상담지도)

연수종별 직무연수 (30시간)
교육대상 전국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연수비 60,000원
모집정원 1000명
연수기수 접수마감일 연수기간 출석평가 신청 비고
2021년 15기 ~ 05/27 (목) 05월 27일(목) ~ 06월 16일(수) 없음 진행중
2021년 16기 ~ 06/03 (목) 06월 03일(목) ~ 06월 23일(수) 없음
2021년 17기 ~ 06/10 (목) 06월 10일(목) ~ 06월 30일(수) 없음
2021년 18기 ~ 06/17 (목) 06월 17일(목) ~ 07월 07일(수) 없음
2021년 19기 ~ 06/24 (목) 06월 24일(목) ~ 07월 14일(수) 없음
2021년 20기 ~ 07/01 (목) 07월 01일(목) ~ 07월 21일(수) 없음
2021년 21기 ~ 07/08 (목) 07월 08일(목) ~ 07월 28일(수) 없음
2021년 22기 ~ 07/15 (목) 07월 15일(목) ~ 08월 04일(수) 없음
2021년 23기 ~ 07/22 (목) 07월 22일(목) ~ 08월 11일(수) 없음
2021년 24기 ~ 07/29 (목) 07월 29일(목) ~ 08월 18일(수) 없음 **
2021년 25기 ~ 08/05 (목) 08월 05일(목) ~ 08월 25일(수) 없음 **
2021년 26기 ~ 08/12 (목) 08월 12일(목) ~ 09월 01일(수) 없음 **
2021년 27기 ~ 08/19 (목) 08월 19일(목) ~ 09월 08일(수) 없음 **
※ 청강기간 : 연수 종료후 ①년 (과정 개편 또는 폐강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모든일정보기
강사정보 전겸구외 /
교재정보 본 과정은 교재가 없습니다.
과정목표

amoxicillin dosage

amoxil

lav dosis naltrexon

naltrexon

buy clomid tablets

buy clomid uk go clomid uk to buy

prednisolone side effects

buy prednisolone 25mg tablets sharpcoders.org buy prednisolone for dogs

naltrexon

lav dosis naltrexon

clomid manchester

buy clomid tablets

naltrexone without prescription in uk

alcoholism treatment uk online buy naltrexone online

pills for abortion

abortion pill philippines
1. 분노의 발생원인을 이해하고, 인간방어 체계로서 분노에 대하여 설명 할 수 있습니다.
2. 분노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 요소를 이해하고, 분노조절상담지도사로서 균형있는 상담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습니다.
3. 인간의 부정적인 감정인식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관리하기 위해 변화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4. 분노조절장애의 원인을 이해하고, 분노와 장애를 구분하는 기준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과정개요 본 과정은 분노조절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충분히 익혀, 분노의 조절 및 상담 능력을 기르는데 있으며, 아울러 다양한 상담원리와 기법을 터득하는 데 있습니다.

과정목차
NO 차시명 비고
1 분노조절 필요성
2 분노의 원인
3 분노의 표현방법
4 인간의 부정적 감정의 이해
5 감정의 인식과 표현
6 자신의 감정 인식 패턴과 감정조절
7 건강 심리학의 이해
8 스트레스와 질병의 관계
9 행동 건강과 건강심리
10 발달 심리학의 기초- 분노이론
11 연령별 발달 과정과 분노
12 청소년기의 발달과정(청소년비행)
13 사회적 관점의 공격성과 분노
14 집단문화속의 분노동조
15 청소년 문화 속에서의 분노
16 상담 진행과 종결
17 다양한 상담 적용 방법과 사례
18 청소년을 위한 상담
19 인간중심 치료의 기본과 기준
20 상담 관계의 설정
21 지시적 상담과 비지시적 상담
22 인지학습 이론
23 자동적 부정적 사고 작업기법
24 CBT에서 정서를 다루기 위한 기법
25 미술 치료의 이해
26 진단 도구로서의 그림
27 미술의 치료적 특성
28 웃음 치료의 중요성
29 웃음 치료의 자기치료
30 웃음 치료의 집단치료


연수후기
★ ★ ★ ★ ★ 2021-05-26
도움이 되는 연수
갑자기 큰 목소리로 소리를 지르고 화를 내는 학생이 있는데, 연수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 ★ ★ 2021-05-21
알찬 연수였습니다
★ ★ ★ ★ ★ 2021-04-20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에게도, 내 자신에게도 도움이 되는 연수였습니다.
★ ★ ★ ★ ★ 2021-04-19
학생 이해에 큰 도움이 되는 연수
교원캠퍼스에서 30시간으로 즐겁고 보람있게 들을 수 연수라 적극 추천드립니다!
★ ★ ★ ★ ★ 2020-09-11
추천합니다
분ㄴ노조절학생이 있어서 들어봤는데 도움됩니다!!
★ ★ ★ ★ ★ 2019-11-11
도움이 됩니다
학교에서 근무하다보면 항상 학부모나 학생들에게 을의 입장인거 같아 억울하고 화가 날때가 많은데 이 연수를 들으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긴 했습니다.
★ ★ ★ ★ ★ 2019-10-15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화가 많은 학생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연수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 ★ ★ 2019-06-25
선생님들은 꼭 들어야 할 강의

요즈음 학교폭력이 발생하는 시대에 우리선생님들이 많이 힘들어하고 있는데 이 연수를 통하여 아이들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내 마음을 다독거리는 시간이 된것 같습니다.

학습지도보다는 아이들의 마음을 관리하고 다스릴 수 있어야 그 다음으로 학습지도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좋은 연수였습니다.

★ ★ ★ ★ ★ 2018-12-04
분노를 다시리는 내가 되기를 바라면서

머리와 가슴 사이는 50센티미터도 되지 않는데.... 

머리로는 화를 내지 말아야 된다는 것을 아는데 실제로 현장에서는 어렵네요...

몇년전에도 이와 비슷한 강좌를 들었는데...

다시한번 강좌를 들으면서 다시 나를 다스리기를 소망해봅니다.

화의 정도가 그리고 다스리는 자세가 조금 나아지는 것 같기도 하네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 ★ ★ ★ 2018-12-02
좋은 연수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 ★ ★ ★ 2018-06-11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제 스스로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던 명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